부여 외산초 학생들 “평창 동계 패럴림픽, 와우~"
부여 외산초 학생들 “평창 동계 패럴림픽, 와우~"
대회 관람 및 숲 오감 체험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3.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산초등학교 동계 패럴림픽 관람 모습 장면
외산초등학교 동계 패럴림픽 관람 모습 장면

부여 외산초등학교(교장 김용남) 3~6학년 학생들이 2018년 3월 14일부터 2일간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중인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경기를 관람하며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고, 경포대 해수욕장 및 횡성 숲체원 등 강릉 일대의 다양한 명소를 체험했다.

학생들의 균형 있는 성장과 건전한 여가 선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동계 패럴림픽 경기 관람을 통해 겨울 스포츠를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체험학습은 경포해수욕장 방문, 아이스하키 경기 관람, 숲 오감 체험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 강릉 하키센터에서 열린 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경기를 관람한 5학년 한서연 학생은 “패럴림픽 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나도 언제나 더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선수들의 멋진 경기에 박수와 환호로 응원한 학생들은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선수들의 노력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올바른 장애이해와 배려를 익히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둘째 날 아침은 횡성 숲체원에서 시작됐다. 이날 진행된 숲 오감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자연숲을 산책하며 다양한 생명의 아름다움을 오감을 통해 느껴보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친숙하게 자연을 접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외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인능력과 창의성계발을 위한 ‘테마가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