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열전] 정은희 “내 이웃의 삶을 바꾸는 정치인 되겠다”
[후보열전] 정은희 “내 이웃의 삶을 바꾸는 정치인 되겠다”
대전 서구의원 도전, 정의당 서구위원장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3.1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름 : 정은희(1973. 2. 11)
▲정당/선거구 : 정의당 / 대전 서구의원(갈마1.2동, 용문동, 탄방동)
▲약력 : 현) 정의당 서구위원장, 현)월평공원 대규모아파트 건설 저지를 위한 갈마동 주민대책위 집행위원장, 전 갈마마을어린이도서관 초대관장, 전) 한살대전 이사, 전) 대전광역시립 어린이집 운영위원

-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시민들이 뽑아준 권력을 시민들 위에 군림하려는 정치인들이 있습니다. 정치는 특정 부류의 사람들이 향유하는 전유물이 아니라 나와 내 이웃의 삶을 바꾸는 영역이므로 주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고 고민하며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바꿔 나가고 싶습니다.

- 현재 지역 내 가장 큰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월평공원 민간특례개발사업을 들 수 있습니다. 갈마동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월평공원을 이용하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주목하고 있는 사업이며 비단 월평공원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느냐의 문제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 구체적 공약과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말해달라.

지난 4년간 서구의회를 꼬리표처럼 따라다닌 서술어는 파행이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서구의회를 풀뿌리 지방자치의 근간이 아닌 세력대결의 장으로만 여기고 민생을 외면해왔습니다. 이제 의회를 바꿔야 합니다. 지역민들의 의사를 반영하는 의회, 마을을 가꾸는 의회가 되어야 합니다. 제대로 일하는 의회를 만드는 실력 있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5대공약> ▲월평공원 반드시 지켜내겠습니다. ▲학교와 유치원 등 5대 교육안전 지원 조례를 통해 교육안전 지켜내겠습니다. ▲안전존 조례제정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골목 실현하겠습니다. ▲무인택배 보관함, 안심귀가 서비스 확대로 여성이 안전한 서구 만들겠습니다. ▲우리마을 건강지원센터 설치, 우리 동네 공유센터를 통해 마을이 달라집니다.

- 타 후보에 비해 본인만이 가진 강점은 무엇인가.

마을어린이도서관이나 협동조합, 월평공원 주민대책위 등 오랫동안 지역주민들과 마을 활동을 한 경험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데 적임라 생각하며 오랜 진보정당 활동 경험으로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회복하는 서구를 만다는데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 마지막으로 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정치는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니며, 나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영역입니다. 어느 당의 누가 주민을 위해 일해 왔는지, 무엇보다 공공성을 원칙으로 일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면밀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생명과 안전이 우선인 서구! 공공성이 우선인 서구!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 사람! 차선이 아닌 최선! 소신 있는 정의당 정은희에게 투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