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전업농충남연합회 '논 타작물 재배 사업' 성공 결의
한국쌀전업농충남연합회 '논 타작물 재배 사업' 성공 결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3.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 내 쌀 재배 면적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쌀전업농충남연합회 회원들이 20일 한 자리에 모여 '논 타작물 재배 사업'의 참여와 성공을 결의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논산에서 열린 '2018년 고품질 쌀 생산 전문교육'에서 ㈔한국쌀전업농충남연합회원들이 논 타작물 재배 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논 타작물재배 사업은 쌀 수급 안정을 위해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을 재배하는 것으로, 농정 최대의 현안 사항이다.

올해 목표는 전국적으로 5만㏊, 충남은 8879㏊로 잡고 있으나 현재까지의 실적은 전국적으로 21% 수준이다. 충남은 평균에도 못 미치는 18%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날 쌀전업농 회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민·관이 함께 소통하며 적극 협력하고 △논 타작물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주체적인 참여와 선도를 다짐했다.
 
또한 △충남 쌀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활성화를 통한 충남쌀 제값 받기 △볏짚 환원, 제초제 사용 최소화 등 농업환경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조성에 전 회원이 함께 하기로 결의했다.

김인현 충남연합회장은 "쌀값이 오르고 타작물 재배가 소득 감소와 작물 전환이 어렵다는 인식 때문에 실적이 저조한 상황"이라며 "쌀 생산량을 조절해 쌀 값 하락의 악순환을 막기 위한 논 타작물 재배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쌀 전업농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