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9명 “구본영 시장에 대한 음해성 정치공세 개탄”
천안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9명 “구본영 시장에 대한 음해성 정치공세 개탄”
22일 천안시청 브리핑 룸에서 “정책선거, 흑색선전 자제” 주문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8.03.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민주당소속의원 9명이 오는6.13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구본영천안시장에 대한 음해성 정치공세가 끊이지 않고있다며 자제를 촉구하면서 정책대결을 주문했다.(사진 좌부터 정병인, 김선태,엄소영,이종담,김각현,김은나,박남주,인치견, 황천순)
천안시의회 민주당소속의원 9명이 오는6.13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구본영천안시장에 대한 음해성 정치공세가 끊이지 않고있다며 자제를 촉구하면서 정책대결을 주문했다.(사진 좌부터 정병인, 김선태,엄소영,이종담,김각현,김은나,박남주,인치견, 황천순)

[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천안시의회 민주당 소속 9명의 의원이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구 본영시장에 대한 음해성 정치공세가 끊이지 않고, 불순한 의도로 보이는 폭로가 선거를 혼탁하게 하고 있다며 22일 오전10시 천안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제하고 나섰다.

그동안 천안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과 천안아산 경실련, 천안시민단체, 김병국 천안시체육회 전 상임부회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구 본영 시장에 대해 사퇴압력을 무차별적으로 요구하고 나선데 따른 조치다.

그동안 이들이 주장하는 것은 천안시체육회 직원 특혜채용·성추행 의혹, 천안보훈회관 A씨 특혜 채용, 천안시청 공주석노조위원장의 노조전임자 문제, 천안시 채무제로 선언 시정홍보 현수막 게시, 김병국씨 정치 자금 제공 등을 거론하며 구 시장을 비리의 당사자로 지목하면서 압박해 왔다.

하지만, 이들이 주장하는 것은 현재 수사기관에서 수사를 하고 있거나 이미 종결된 사건들이다.

특히 천안시체육회 직원 채용과 관련해서는 천안동남서에서 검찰에 무혐의 의견으로 송치했고, 현재 검찰의 처분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체육회 성추행 사건 역시 검찰에서 조사를 벌이고 있고, 노조 전임자 문제는 관련 법규가 제정이 안 된 이유로 처벌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또 천안보훈회관 A씨 특혜채용과 관련해서는 건물을 관리하고, 청소를 하는 일용직 일시사역직을 특혜라고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지적이다.

천안시 채무제로 시정홍보 현수막 게시와 관련해서는 천안선관위에서는 ‘경고’조치로 이미 결론이 난 상태다.

또한, 지난2014년 6.4지방선거 당시 김 병국씨가 구 본영시장과 그의 부인에게  정치후원금 2000만원과 500만원을 각각 줬고 이중 500만원을 돌려받았다고 지난 5일 기자회견을 통해 폭로 한 것에 대해 구 시장 측에서는 지난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즉시 돌려줬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따라 구 시장은 김 씨를 상대로 허위사실 적시에 따른 명예훼손으로 지난12일 천안지청에 고소장을 접수해 검찰은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구 시장에 대한 음해성 폭로와 정치공세가 지속되자, 구 시장과 같은 당 소속인 민주당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자처하고 나선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구 시장에 대한 “아니면 말고 식”의 무차별적인 폭로가 난무하고, 민주당이 재 집권, 구 시장의 재선을 두려워하는 불순한 정치세력들에 의해 자행된 경우가 대분이라며 배후 세력이 있음을 강력히 시사했다.

그 이유로 정치자금을 제공했다고 폭로한 김 씨가 4여 년 동안 가만히 있다가 선거가 목전에 다가오자, 느닷없이 기존의 입장을 180도로 바꿔 이 같은 내용을 폭로한 이유가 석연치 않다고 밝히면서 불손한 의도를 갖거나 특정세력을 위한 허위자백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모 인사를 겨냥했다.

그러면서 무책임한 폭로 전 보다는 정책선거, 흑색선전 자제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