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상공인 고충 해결방안 모색
당진시, 소상공인 고충 해결방안 모색
간담회 열고 유관기관 지원시책 정보 공유 및 의견 수렴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3.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간담회
소상공인 간담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충남 당진시는 지난 23일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초청해 김홍장 시장 주재로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외 경기불황과 내수침체로 지역경제의 근간인 1만 여 명의 자영업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시장상인회와 소상공인 분야별 대표 외에도 소상공인 지원정책과 관련이 있는 관계기관 담당자도 함께 참석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화를 위한 지원방안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또한 시에서는 김지환 지역경제과장이 당진의 소상공인 현황을 소개한 뒤 ▲소상공인 특례보증자금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 ▲착한가격 업소 선정 및 활성화 ▲전통시장 소액대출 ▲발전소 주변지역 기업유치 지원사업 융자 지원 등 소상공인과 관련한 시의 각종 지원시책을 설명했다.


이어 조성일 충남신용보증재단 당진지점장과 안윤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당진지부장도 해당 기관이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소상공인들의 많은 활용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투자 위축과 어려운 경기상황으로 지역경제 버팀목 역할을 하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크다”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단 번에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시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이란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의 기업가로, 당진에는 2016년 12월 말 기준 1만297개의 사업체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는 당진 전체 사업체의 83.7%에 해당하는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