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회 “갤러리아 타임월드와”
함께하는 사회 “갤러리아 타임월드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8.03.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대전지역 최고의 백화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사회공헌활동이 다양한 분야에서 어렵고 외로운 이웃들을 찾아가 자그마한 희망이 되고 기쁨을 주는 활동으로 펼쳐지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사회공헌활동은 대전지역의 소외된 어린이들과 어르신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정의 아이들,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 몸이 불편하여 거동이 힘든 장애우 등 다양한 분야의 이웃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먼저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지역의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명절이 다가오면 지역의 노인복지관과 함께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 과 송편, 만두 만들기 행사를 지원하고 직원들이 직접 어르신들 찾아 작지만 마음을 담은 선물을 드리고 있으며 지역의 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려 드리기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지역 아동들을 위한 활동으로는 대한제과협회 서구지회와 공동으로 지역 아동들의 건강 증진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 하기 위한 활동으로 후생학원을 직접 방문하여 빵과 제과제품들의 포장작업을 돕고 이 빵을 다시 후생학원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뜻 깊은 시간을 갖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사랑의 빵 나누기 사업은 후원금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는 빵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와 함께 치어리딩 프로그램 ‘꿈꾸는 날개짓’ 을 통해 대전지역의 초중고 여학생을 선정하여 치어리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전문가의 교육과 연습을 통해 치어리딩을 배우고 각종대회와 한화이글스 홈경기 진행시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자원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과 함께 매년 청소년 안보캠프를 통해 평택의 해군 함대를 비롯한 다양한 안보현장을 방문하여 순국선열들의 국가에 대한 헌신의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한 ‘사랑의 불씨 나누기’ 행사는 추운 겨울을 지내야 하는 대전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과 생필품을 직접 전달하는 행사로 전직원이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이웃을 찾아가는 뜻 깊은 행사로 매년 2만장의 연탄을 대전지역 100가구에 전달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신 장애우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헌혈행사를 통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소아암 아동들에게 헌혈증을 전달하고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과 연계하여 대전·충청지역 이주여성들의 음식 솜씨를 발휘할 수 설날 다문화 음식 조리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만들기 행사, 이주여성들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전통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매년 현충원을 방문하여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은 2012년부터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을 후원하며 공주가 되고 싶은 환아, 스파이더맨이 되고 싶은 환아,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은 환아 등 다양한 환아들의 소원성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전국 대형병원에 입원중인 500여 명의 난치병 환아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등 국내 난치병 환아와 환아가족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각종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대전 도마큰시장, 법동시장과의 상생협약을 통해 시장 상품의 판로 확대를 도와 주고 백화점 직원들의 시장 이용을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단 제작 및 배포, 시장내 부대시설 점검 및 수리 등을 지원하고 사회공헌 활동 진행시 필요한 물품을 시장에서 구매 하고 있으며 시장 상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한화이글스 홈 경기 단체 관람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지난 2002년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금에 회사가 해당금액의 150%를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장려를 위한 유급 자원봉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