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신학기 학교폭력 이젠 근절될 때
[기고] 신학기 학교폭력 이젠 근절될 때
  • 방준호 경위 서산경찰서 서부지구대
  • 승인 2018.03.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신학기가 시작돼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스컴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특히 3월은 다른 달에 비하여 학생  학부모의 학교폭력 상담요청이 30% 이상 증가하고, 경찰청 통계에 의하면 특히 초등학교에 71.3%의 학교폭력 신고가 집중됨에 따라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각별히 요구되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우리경찰은 2018년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를 신학기 초 학교폭력 집중관리 기간을 설정하고, 맞춤형 학교폭력 사전 대응활동 사안 대응 및 사후 관리·재발 방지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청소년 선도 보호·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학교폭력 신고가 집중되는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등·하굣길에 경찰관 및 협력단체가 합동으로 집중 배치 됨으로써 선제적인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나아가 예방활동 뿐만 아니라 피해가 심각한 사건에는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하고, 피해 우려가 높은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도 실시하고 있어 학교 폭력을 뿌리 뽑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학교폭력은 너무나 고통스럽고 청소년에게는 버거운 짐일 수밖에 없다.
필자는 더 이상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기를 간절히 기원하고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도록 우리 경찰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