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계룡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23일까지 생활 속 불편·기업 활동·국민 안전분야 등 규제개혁 과제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04.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국민과 기업이 겪고 있는 법령, 제도, 규정 등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공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일자리 애로사항 ▶국민 복지 저해 규제 ▶시민 생활 속 불편사항 ▶시민안전 강화와 관련된 생활 관련 규제 ▶신산업 ▶창업·입지·고용 ▶생산·유통·판매 등 7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공모는 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br8270@korea.kr), 우편 및 방문접수 등을 통해 시 기획감사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부처 협의와 민생규제 심사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과제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중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규제들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시민과 기업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생활 속 의미 있는 규제를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며 “시민, 기업, 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