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도·도 교육청 2017 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충남도의회, 충남도·도 교육청 2017 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내달 2일까지… 이기철·서형달 의원 등 총 9명에 위촉장 전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4.1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의회는 13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20일 동안 충남도 및 도 교육청 소관 '2017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 의회에 따르면 유익환 의장은 이날 위촉식에 참석해 이기철 의원(아산1), 서형달 의원(서천1)을 비롯한 신원석·남동우 공인회계사, 문종현·윤광렬 세무사 등 총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이 기간동안 회계연도 결산개요,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 보고서, 결산서의 첨부 서류,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한 서류검사, 현지 확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예산의 집행과 재정운영 효율성 및 적법성, 사업 집행의 적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검사할 계획이다.

유 의장은 "충남도와 충남교육청 재정이 도민을 위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쓰였는 지, 부당한 집행이나 낭비 요인은 없었는 지, 심도 있는 검사해 달라"며 "결산검사 결과 시정사항에 대해선 개선 방안을 제시해 충남 재정이 보다 효율적이고 적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이기철 위원은 "다양한 의정활동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예산이 충남도민을 위해 적정하고 투명하게 잘 쓰였는 지 꼼꼼하게 살펴 보겠다"며 "도민의 '피와 땀'이 서려 있는 소중한 예산이 한 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검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의회는 결산위원회에서 제출한 의견서를 다음 달 열리는 제304회 정례회에서 최종 승인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