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 성황
당진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 성황
수시모집 지원·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 등 최신 정보 공유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4.1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
2019학년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충남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14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2019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대비하여 전반적인 전략을 안내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당진시 고등학교 수험생 및 학부모와 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대학입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약 3시간 진행됐으며, 이날 강사로 나선 대천여고 박성환 교사와 일산 정발중 최승후 교사는 각각 ▲2019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들이 고3이 되면서 입시에 대해 막연하고 불안하였는데 강사들의 설명에서 대학입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그간 궁금하고 우려되었던 많은 점들이 해소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홍덕 교육장은 “앞으로도 고등학교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대입 최신 정보를 꾸준히 안내하며, 2학기에는 고1, 2학년 학생들을 위한 대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