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순회수리교육 본격 가동
농기계순회수리교육 본격 가동
홍성농기센터, 농업인 불편해소·자가수리능력 향상 차원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3.1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 해소 및 자가수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순회수리교육에 나섰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 해소 및 자가수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에 나섰다.
지난 13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실시되는 순회수리교육은 순회수리시 농기계부품 및 수리장비를 탑재 운행해 농가당 1만원 이하 부속품 대금은 전액 무료로 수리해 주고 있으며 1만원 이상 소요되는 구입부품은 원가만 받고 수리를 함으로써 농가의 수리비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110회에 걸친 순회수리교육을 통해 농기계 안전교육과 정비점검은 물론 고장 원인과 수리방법을 배워 직접 농기계를 고칠 수 있도록 2500여명의 농업인을 교육한 바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선구 농기계 교관은 “농기계가 고장이 나면 적기 영농을 추진하지 못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출장순회수리교육을 통한 사전 정비점검 교육으로 농기계 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일정은 군정홍보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하고 있으며 마을 순회지역은 수리 1주일 전에 이장에게 사전연락하고 있어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에서 구입하기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농기계 29종 61대를 구비해 농기계가 없는 농가도 적기에 작업할 수 있도록 무상대여하고 있으며 대여 희망농가는 담당자와 전화상담 후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 농기계를 대여 받을 수 있다.
※3월 농기계 수리일정
▲13 구항면 마온리 온요 ▲14 갈산면 운곡리 신곡 ▲19 서부면 중리 대흥동 ▲20 결성면 형산리 주교 ▲22 은하면 장척리 중리 ▲23 장곡면 행정리 2구 ▲26 홍동면 효학리 효동 ▲27 금마면 화양리 금굴 ▲29 홍북면 대인리 매산 ▲ 30 광천읍 옹암리 노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