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3당 "드루킹 사건, 특검 수용하라"
야3당 "드루킹 사건, 특검 수용하라"
김성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빼다 박아"
유승민 "문 대통령, '드루킹 게이트' 알았나"
조배숙 "적폐청산 주체세력의 여론조작에 더 큰 배신감"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8.04.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수감된 '드루킹'(오른쪽)이 지난 1월 서울 모 대학에서 자신의 경제적공진화 모임 주최로 연 안희정 충남지사 초청강연에서 앞자리에 앉아 있다. [사진=연합뉴스]
인터넷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수감된 '드루킹'(오른쪽)이 지난 1월 서울 모 대학에서 자신의 경제적공진화 모임 주최로 연 안희정 충남지사 초청강연에서 앞자리에 앉아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은 전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특검을 촉구하며 정부와 여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드루킹에서 시작된 사건이 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거쳐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통해 청와대까지 이르고 있다"면서 "구조가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진 국정농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다 박았다는 점에서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의 진상과 전모를 파헤쳐내기 위해서라도 특검은 필수적이라는 점을 또다시 강조한다"며 "민주당은 사건을 물 타고 은폐하기 위해 바동거릴 것이 아니라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는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대선 때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관련된 댓글공작 사건은 '드루킹 게이트'"라며 "민주공화국의 헌정 질서를 파괴한 추악한 여론조작과 그 범죄자가 (대선 때 문 후보) 캠프, 대통령의 핵심 측근, 민주당과 연결돼있다"고 주장했다.

유 공동대표는 "대선 이전의 문 후보, 대선 이후의 문 대통령은 이러한 불법 공작을 알고 있었는지, 과연 몰랐는지 밝혀야 한다"며 "대선 캠프와 민주당이 여론조작을 지시하고 자금 지원을 했는지 의혹을 밝히기 위해선 검경 수사에 맡길 수 없는 만큼 민주당은 특검 및 국조를 수용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도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원조적폐는 그렇다 치고 적폐청산을 한다는 세력의 여론조작에 국민은 더 배신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검찰은 드루킹 조직이 지난 대선 때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활용한 댓글조작을 했는지, 자금 출처는 어딘지,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관계의 진실은 무엇인지, 인사청탁과 댓글조작의 대가성 여부까지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며 "검찰이 정권의 눈치를 보거나 수사가 미진하면 국정조사와 특검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