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지도교사 교육·간담회 개최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지도교사 교육·간담회 개최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4.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상담지도사 교육.간담회
또래상담지도사 교육.간담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충남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충남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부터 29일까지 교육일정으로 당진 관내 학교 교사 및 상담사 등 청소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솔리언 또래상담지도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14일 집합교육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상담에 대한 기본적 자격을 갖춘 또래상담교사들은 공감훈련, 대화기술, 상담기법 등의 교육을 받고, 학교 현장에 나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행복한 학교생을 돕는 또래상담자 학생을 지도하고 동아리를 운영하는 역할을 한다.

또 교육을 이수한 또래지도교사들은 또래상담지도자 자격을 부여받아 각급 학교에서 또래상담 학생들을 모집해 교육을 진행한다.

또래상담자가 된 학생들은 각 학급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 친구들을 도우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지역연합 활동 등을 통해 학교 내 공감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또래가 주체가 돼 서로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또래상담’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구현하고, 청소년 개개인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서로 돕는 분위기를 확산시킴으로써 학급·학교의 응집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학교 폭력의 조기 발견 및 사전 예방에도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