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일·가사 스트레스 싹~, 서천군 종천면,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인기’
농사일·가사 스트레스 싹~, 서천군 종천면,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인기’
요가·난타·라인댄스·노래교실 등 4개 프로그램 정원 초과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4.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종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수곤)는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요가, 난타, 라인댄스, 노래교실 등 4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종천면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영농 철이 시작됨에 따라 바쁜 농사일로 시간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각 프로그램의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하는 등 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상당히 뜨겁다.

특히, 올해 새로 시작된 라인댄스 교실에 지역 부녀회원들의 참여가 몰리면서 종천면에 신나는 댄스음악이 울려퍼지며 주민들에 삶의 흥을 불어 넣고 있다.

라인댄스에 참여한 산천리 한 주민은 “바쁜 농사일과 가사에 쌓인 스트레스를 싹 날려버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참여 의지를 표했다.

문수곤 주민자치위원장은“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해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화합 및 주민자치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종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종천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950-652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