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동-유럽 무역사절단’, 터키·체코와 2800만 달러 계약추진 '성과'
천안시 ‘중동-유럽 무역사절단’, 터키·체코와 2800만 달러 계약추진 '성과'
지역 11개 우량 중소기업체 참가해 현지 간담회·수출상담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4.21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이슬탄불과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수출상담 모습.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천안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협력 사업으로 터키 이스탄불, 체코 프라하에 파견한 ‘중동-유럽 무역사절단’이 수출상담 2086만 4000달러, 계약추진 2850만 4000달러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에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지역 내 11개 우량 중소기업체가 참가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5박 7일에 걸쳐 현지 바이어와 1대1 상담, 제품 설명회 등 활발한 수출상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무역사절단은 수출상담회에 앞서 월드옥타 이스탄불 지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무역노하우를 전수받고 터키 시장 진입 시 필요한 시장동향과 경제상황, 인증, 각종 규제 해결방법 등에 대해 상담했다.

이에 힘입어 무역사절단은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실제 계약 체결까지 이뤄질 것으로 보여 시는 사후 지원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천안시는 지역 내 기업 수출산업 육성과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제품 시장성 평가를 토대로 무역사절단을 선정하고 유망바이어를 사전 발굴, 현지 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 등 마케팅 기반 제공하며 외국시장 진출기회를 알선하고 있다.

오석교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무역사절단의 성과는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기업체, 현지 바이어 관리를 통해 결실을 보게 됐다”며 “사업을 더 확대해 미래 산업을 준비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무역사절단에 참여한 기업체와 제품은 △㈜엘라이트 반도체 검사장비 △㈜그린폴리머 플라스틱 원재료 △㈜주환바이오.셀 미용 및 생활용품 △㈜청호정밀 수도계량기 및 문풍지 △㈜모어라이프 기능성비누 및 세안크림 △㈜인피닉스 IC카드 결제리더기 △D&F KOREA 헤드셋 무전기 △㈜은진바이오 사료첨가제 △㈜씨엔티드림 화장품 △㈜푸른솔의 화장품 △㈜한웅 건강기능식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