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우수도서지원 공모사업 재선정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우수도서지원 공모사업 재선정
삼성디스플레이 봄드림사업 선정으로 청소년 독서 환경 조성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4.2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과 인근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소에 도서를 비치해 독서가 가능하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청소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삼성디스플레이 ‘봄드림’ 우수도서지원 공모사업에 재선정 됐다고 20일 밝혔다.

‘봄(BOM)드림’은 Bread Of Mind의 약자로 시각적, 계절적으로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삼성디스플레이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500만 원 상당의 아동청소년 우수도서를 지원받게 돼 수련관을 찾는 많은 청소년이 우수도서를 접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갖추게 됐다.

수련관은 지난 2016년 청소년카페와 더불어 북카페를 조성하고 카페를 찾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 북카페 도서를 활용한 독서토론, 독서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독서 습관 형성은 물론 인성 함양을 지원하고 있다.

수련관 북카페는 열린 공간으로 청소년,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outh.ac)를 참조하거나 전화(☎041-900-0777)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