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전시장 후보에 김윤기 대전시당위원장 확정
정의당 대전시장 후보에 김윤기 대전시당위원장 확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4.22 19: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장 후보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정의당 대전시장 후보에 김윤기 대전시당위원장이 확정됐다.

정의당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당권당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22일 현장투표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

김 후보는 이날 후보 확정 뒤 “촛불민심은 대통령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변화시켜 왔지만 대전의 민주주의와 민생은 후퇴했다”며 “정치 변화의 핵심은 정당과 세력의 교체이고, 시민들은 대전을 근본적으로 개혁할 정의당에 기회를 주실 것”이라며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또한 당원들에게는 “약속한 대로 가장 정의당다운 후보가 될 것과 함께, 기초의회 모든 후보들을 의회에 진출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와 함께 정의당은 대전시의회 비례대표 후보로 남가현 대전시당 대변인을 선출하고 공천을 확정했다.

또한 서구 라선거구에 정은희 서구지역위원장, 중구 가선거구에 오수환 대전시당 부위원장, 대덕다 선거구에 정민채 대덕구지역위원장, 유성구 다선거구에 박현주 30Km연대 집행위원, 동구 다 선거구에 홍승주 대전시당 부위원장을 기초의회 후보자로 선출했다.

한편, 정의당 대전시당은 이번 주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김윤기 대전시장 선거운동본부의 조직을 개편한 뒤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의당원2 2018-04-23 14:48:58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간부이며 정의당 대전시당 지구당위원장이 소속 노조조합원을 폭행한 상해 사건이 대전 MBC에 보도 되었네요.
폭행은 없었다고 부인하다 폭행 동영상이 공개되자 이젠 목을 잡았지 목을 조인 것은 아니라고 말을 바꿨다고 하네요.
전국공공연구노조 홈페이지 공지사항 1월28일과 29일 게시물을 보시면 됩니다.
피해자가 정의당 당기위에 제소하였으나 정의당은 2주가 지났는데도 무대응하며 뭉개기 작전 구사 중

정의당 지구당 위원장의 노조조합원 폭행 동영상은 대전MBC뉴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WPYSjIOHuxg?t=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