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외산초, 생명사랑 텃밭가꾸기 '눈길'
부여 외산초, 생명사랑 텃밭가꾸기 '눈길'
학급별로 담당구역 정해 다양한 농작물 심고 가꾸는 체험프로그램 운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4.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산초등학교 생명사랑 텃밭가꾸기 모습
외산초등학교 생명사랑 텃밭가꾸기 모습.

[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부여 외산초등학교(교장 김용남)는 지난 20일 전교 학생들이 학교 텃밭에 모여 학급별 계획에 따라 다양한 식물들을 심는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외산초등학교는 매년 학급별로 담당구역을 정해 학생과 교사의 의견들을 모아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가꾸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기르고자하는 작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은 뒤 텃밭의 모양과 크기를 고려하여 작물을 선정하고, 생육 환경을 고려한 작물의 순서와 배치를 결정하는 회의가 이뤄졌다.

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식물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갖추게 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경험도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텃밭가꾸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들 각자가 자신의 할 일을 정하여 물주기와 모종 나르기, 모종 심기와 복토(흙 덮어주기) 등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모두가 한 마음으로 풍성한 텃밭으로 성장하길 바람하며 텃밭 가꾸기는 마무리 되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고상현 학생은 “작년 텃밭을 통해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성으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배웠다”며 “친구들과 함께 텃밭을 잘 가꿔 반드시 내가 기른 건강한 오이를 맛있게 먹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