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 크라우드펀딩 나서
한밭대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 크라우드펀딩 나서
'천연 아로마 디퓨져' 개발 출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8.04.23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블리 세트
한밭대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이 개발한 천연 아로마 디퓨져 '듀블리' (사진=한밭대 제공)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한밭대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이 ‘향기구슬 담은 오래가는 천연 아로마 디퓨져’를 개발해 출시하고 크라우드펀딩에 나섰다.

23일 한밭대에 따르면, 친환경소재 R&D기업인 ㈜엘그린텍은 우승한 교수가 2017년 1월에 설립했으며, ㈜한밭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로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보육지원을 받고 있다.

특히 회사 설립 후 창업선도대학 아이템지원사업, 대전테크노파크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사업, 연구마을사업, 대덕특구연구소기업 등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다.

㈜엘그린텍은 ‘향기구슬 담은 오래가는 천연 아로마 디퓨져’인 ‘듀블리’를 선보이며 크라우드펀딩에 나섰다.

이 제품은 기존 디퓨져가 향이 너무 빨리 사라지는 단점을 자체 개발한 하이드로젤 비드 기술인 ‘향기구슬’로 극복해 향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만든 것이다.

이미 지난 3월 ‘2018 서울국제소싱페어’에서 500여개 참가기업 중 ‘주력상품 10’에 선정돼 일본인터넷전시회TV ‘TENJIKAI’를 통해 일본에 소개됐고, 국내 홈쇼핑, 유통업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전문 펀딩기업인 ‘와디즈’를 통해 다음달 10일까지 진행 중인 가운데 현재 130여 명이 참여해 370여만 원 상당의 제품주문이 이뤄진 상태다.

우승한 교수는 “한밭대 교수창업기업으로서 보유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제자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고 싶다”며 “이번 크라우드펀딩이 잘 이뤄져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