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생대상 ‘제5회 이응노 미술대회’개최
전국 초등생대상 ‘제5회 이응노 미술대회’개최
고암미술문화재단 내달 19일 '내가 꿈꾸는 아름다운 미술관' 주제로
  • 홍석원 기자
  • 승인 2018.04.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충남일보 홍석원 기자]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지호)은 오는 5월 19일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응노 미술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응노 미술대회’는 이응노 화백의 예술 정신과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전해 그림에 대한 재능과 창의력을 발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내가 꿈꾸는 아름다운 미술관’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자연, 건축, 미술이라는 세 가지 요소로부터 어린이들이 받은 예술적 영감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며, 특히 현대사회의 중요 화두인 자연환경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크게 자연, 건축, 미술이라는 세 가지 요소로부터 어린이들이 받은 예술적 영감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며, 특히 현대사회의 중요 화두인 자연환경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이응노 미술관의 건축, 자연과 인간의 본질을 형상화한 이응노 작품에서 받게 될 영감을 토대로 한 자유창작 방식으로 진행하며, 실기 분야는 수채화, 수묵화 등 장르의 제한 없이 치러진다. 참가 어린이들은 자연과의‘화합, 소통, 어울림’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주제로 각자의 예술작품을 제작한다.

한편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본 행사 외에도 대회 참가자들과 가족 동반 나들이객을 위한 어린이 창작뮤지컬과 합창 등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호 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은 “부대행사로 전시와 문화 공연, 창의 체험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축제의 장이라 할 수 있는‘이응노 미술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깊은 감명과 좋은 추억을 갖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수상작들을 대상으로 화보집을 발간하고, 오는 6월 5일부터 15일까지 이응노미술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