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 수행기관 선정
한남대,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 수행기관 선정
중앙로지하상가와 다양한 사업유치 협력 모범 보여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8.05.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학생들이 개발한 중앙로지하상가 캐릭터인 ‘룰루랄라’ 마스코트 앞에서 중앙로지하 상가인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남대 학생들이 개발한 중앙로지하상가 캐릭터인 ‘룰루랄라’ 마스코트 앞에서 중앙로지하 상가인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한남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 지속수행기관으로 선정돼 1억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에 따라 협력대상 시장인 대전중앙로지하상가의 ‘2018 특성화첫걸음시장지원사업’을 지원하고 협력수행하기로 했다.

2일 한남대에 따르면 이 대학 산학협력단은 지난해 5월부터 대전중앙로지하상가를 대상으로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을 수행해 왔다.

이를 위해 SNS홍보활동, 새로운 CI, BI 개발, 상가제품의 수출, 의류코디북 제작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이 참여해 지하상가 활성화에 앞장섰다.

특히 중앙로지하상가 캐릭터인 ‘룰루랄라’ 마스코트를 개발해 지하상가 방문객 및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한남대는 지하상가의 글로컬 명소화를 위해 주변의 지역명소와 연계한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가이드북 개발 등 중앙로지하상가를 글로벌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신윤식 사업단장(무역학과 교수)은 "올해는 대전 구도심의 주변 명소와 연계한 문화관광형 테마상품 개발에 힘을 쓰고, 유학생 및 외국인관광관객을 위한 새로운 전략으로 중앙로지하상가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곳으로 새롭게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남대는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과 공생을 위해 지난 3월 사회적경제지원단을 발족시키고 산하에 전통시장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