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공공구매제도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공공구매제도 설명회’ 개최
구매·계약담당자의 올바른 제도 준수와 중소기업제품 인식개선 통한 구매확대 목적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8.05.1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대전광역시는 16일 대전광역시청 세미나실에서 대전지역의 공공구매담당자 및 구매·계약담당자를 대상으로 '알기 쉬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활용하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공공구매담당자 및 구매·계약담당자의 올바른 제도 준수와 중소기업제품 인식개선을 통한 구매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대전지역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를 위해 개최된 설명회에는 대전지역의 공공구매·계약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으로는 ▲공공구매제도의 이해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조합추천제도 ▲공공구매전산망 활용안내 ▲공공조달시장 참여 중소기업지원제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제도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공공조달시장 입찰내역을 근거로 자금대출을 진행해주는 공공구매론(loan)과 입찰보증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 보증공제제도등 지원제도도 안내하여 실질적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김종환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은 “공공구매제도는 상대적으로 마케팅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방법 중 하나로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중소기업이 판로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