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달빛건강인 운동교실 호응
계룡시, 달빛건강인 운동교실 호응
10월까지 오후 8~9시 엄사초 운동장서 에어로빅 진행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05.2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가 이달부터 엄사초교 운동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달빛 건강인 운동교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달빛 건강인 운동교실’은 건강의 적신호인 과체중 줄이기 등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있는 건강교실에서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에어로빅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교 운동장은 언제나 뜨거운 열기가 넘쳐나고 있다.

이번 운동교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당일 시간에 맞춰 현장을 방문하면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저녁시간 가까운 곳에서 운영돼 운동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낮에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과 주부, 가족단위 참여자들에게 호응이 높다.

시는 운동교실에 참가하는 시민들이 체중 조절, 근력 및 골밀도 증가와 같은 신체적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우울, 스트레스 해소와 같은 정신적 건강 증진 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교실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