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발
교육업계,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발
콘텐츠 제작·고객 초청 오프라인 행사·서포터즈 등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5.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팝 런앤플레이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제공=캄아일랜드]
바다팝 런앤플레이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제공=캄아일랜드]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최근 교육업계에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이 활발하다. 단순히 경품을 증정하는 일차원적인 이벤트가 아니라, 온 오프라인에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호감도를 높이는데 한창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영유아 교육기업 캄아일랜드는 바다팝 런앤플레이 페스티벌(Bada Pop Learn and Play Festival)을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바다팝은 바다나무만의 세련된 영어 동요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결합하여 만든 영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음악으로 유튜브 등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겨루는 경연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아이들이 바다팝을 즐기는 영상을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집과 유치원, 차 등 일상 속에서 아이들이 바다팝을 즐기는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해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총 20명을 선발해 바다팝스타상(1명)에게는 40만원 상당의 바다라임, 바다 소프트토이, 인기동요CD, 어린이안전헤드셋 등이 포함된 특별 패키지를, 제스헤드뱅잉상(1명)과 컬리힙상(1명), 포코팝핀상(1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과 제스, 컬리, 포고 등 캐릭터 별 특별 패키지를 선물한다. 바다나무상(16명)에게는 바다나무 특별 패키지를 증정한다.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 현장사진. [제공=아이챌린지]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 현장사진. [제공=아이챌린지]

NE능률의 영유아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는 아이챌린지 회원 초청 오프라인 행사인 율동놀이 세미나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는 대표 캐릭터 호비와 함께 신나는 동요와 율동을 통해 바른 생활습관을 배울 수 있는 행사로 2009년부터 매년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특히 호비를 비롯해 아이챌린지 놀이극장에 등장하는 튼튼아저씨와 통통언니가 직접 등장해 다 같이 신나는 동요에 맞춰 율동을 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사)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아이에게 나눔의 의미와 기쁨을 알려주는 사랑 나눔 천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는 매월 1~2회씩 서울을 비롯해 경기, 인천, 부산 등 전국에서 전국 순회 공연한다. 아이챌린지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매 행사 당 300가족(가족당 부모 1명, 아이 1명)을 무료 초청한다. 오는 6월 20일에는 강릉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에서 열리며, 6월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학부모 서포터즈 '우공비맘' 16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16기에는 학부모 200명을 선발하며 이들은 좋은책신사고 교재 체험 및 평가 등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6월부터 11월까지 참여하게 된다. 우공비맘에게는 우공비 초등 등 좋은책신사고 참고서, 우공비 카카오프렌즈 굿즈, 최신 초등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강연회에 참석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맘 활동 종료와 함께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등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장원교육이 화상중국어 무료 수업 체험단 500명을 선착순 신청 받는다. 장원 세이펜 화상중국어는 중국어 듣기, 말하기를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프로그램이다. 수준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교 내신, 자격증, 입시, 자기계발 등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7월 20일까지 장원교육 교사에게 체험을 원하는 과정을 신청하면 무료로 원어민 화상중국어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장원 세이펜 화상중국어는 학습 목표에 따라 문법 및 회화 학습이 결합된 패키지 상품과 회화 학습 단일 상품 중 선택 가능하다. 화상 수업은 PC,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수업 영상이 모두 녹화돼 복습 시 활용할 수 있다.

로버츠 데이비드 노르담 캄아일랜드 대표는 “이러한 고객 참여형 행사들은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와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특히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 제작과 같은 고객 참여 이벤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