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후보 “불순한 의도 여론조사 악용 의혹”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 “불순한 의도 여론조사 악용 의혹”
지역 인터넷언론 보도 관련 이의제기·엄정조사 촉구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8.05.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김정섭 더불어민주당 공주시장 후보가 최근 한 지역 인터넷언론이 의뢰해 실시해 보도된 여론조사와 관련 이의를 제기하고 엄정한 조사를 촉구했다.

김 후보는 24일 신관동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여론조사와 관련 지난 2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A 인터넷언론매체 보도를 두고 이의신청이 접수됐으며, 엄정한 조사 및 이에 합당한 법적조치도 함께 취해 줄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A 매체가 지난 19일과 20일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공주시장 후보 지지도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결과는 기사를 통해 21일 공표됐다.

A 매체는 이와 관련 양자대결 조사에서 오시덕 자유한국당 후보가 47.4%, 김정섭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43.2%를 얻어 자유한국당 후보가 4.2%를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20대와 30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김 후보 각각 35.0%와 21.6%에 그친 반면, 오 후보는 55.5%와 69.9%의 지지도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앞서 A 매체는 앞서 지난 4월 4일 리얼미터에 의뢰해 3월 30일과 4월 1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 ‘공주시장 후보 지지도’ 조사결과를 보도하면서 제가 56.9%, 오 후보는 27.2%로 두 배 이상 앞서는 것으로도 보도된 바 있다”며 “신뢰성에 결함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모두 100% 유선전화만을 대상으로 하는 ARS 조사로, 여론조사방식에서부터 결함이 많다”는 주장도 내놨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누군가 불순한 의도로 여론조사를 선거에 악용하려는 의도가 있지 않는가 라는 의구심이 높다”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선거여론조사를 통해 선거민심이 왜곡되지 않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적극적인 관리감독이 요구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