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민·관·학 함께 구강검진·홍보 캠페인 등 전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8.06.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는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7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전 곳곳에서 구강검진과 홍보캠페인이 펼쳐진다. 

어린이 구강검진 및 홍보 캠페인은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전시 치과의사회 주관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50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도시철도 시청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검진과 홍보캠페인이 펼쳐진다. 
캠페인에는 대전시와 5개 구 보건소, 치과의사회, 유관대학(치과위생학과), 대전치위생사회가 함께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이날 오후 7시 신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유공자와 치과 의사회 회원,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구강 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2명)와 구강 보건 포스터 공모전 우수자(8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5일부터 15일까지 도시철도 시청역에서는 치과의사회에서 주관하는 구강 보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품도 전시된다. 
각 보건소에서는 구강보건주간(6월 4~10일)에 유치원, 초등학교, 주민센터 등에서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 불소도포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김동선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시민의 구강 건강 증진과 일생의 건강한 삶을 위해 구강검진, 구강 보건 교육,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예방중심의 치아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큼 올바른 칫솔 질 등 건강생활 실천과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시민의 구강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건소와 함께 구강 보건교육 및 홍보, 어린이 및 노인 불소도포, 학교 구강 보건사업, 어르신을 위한 노인 의치(틀니)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치과의사회를 통해 장애인 치과 진료 및 의치(틀니) 시술 등 구강 건강 불평등 해소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