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라 기자의 내볼에 코스메틱]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 궁금해? - 메이크업 픽서 추천
[문소라 기자의 내볼에 코스메틱]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 궁금해? - 메이크업 픽서 추천
  • 문소라 기자
  • 승인 2018.06.07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소라 기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이 너무 덥죠? 땀이 많은 저한테는 여름이 너무 길고 힘든 계절이에요...!!

더운데 우리들의 화장은 밀리고 지워지고 수정하고 생각만 해도 찝찝하죠? 열심히 화장하고 나왔는데 한 시간도 못가서 다 지워지다니...!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면서.... 맞아요 여러분! 노력은 배신하지 않죠! 아직 이 제품들을 만나보지 못했기에 우리들의 노력이 부족했던거죠!

그래서 도대체! 끝을 보여주는 그 제품이 무엇이냐고요? 오늘 소개 할 제품은 메이크업이 우리들의 얼굴 위에 자석처럼 붙어있을 수 있게 도와주는 ‘메이크업 픽서’ 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들을 만나기 전까지만 해도 저는 수정 화장 없이는 3시간 이상을 버티지 못했지만 지금은 당당히 말할 수 있답니다. “수정 화장...? 그게 뭐죠?!”

자 그럼 우리들의 화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착한 아이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 어반디케이 -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픽서를 언급 할 때는 이 제품을 빼 놓고 얘기할 수 없다!! 우리들의 마음속 1위 제품입니다.

너무 유명해서 모두 알고 있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에 쉽게 손이 가지 못한다고들 하는데요 절대!! 돈이 아까운 제품이 아니랍니다.(단호)

정확한 팁으로 잘만 뿌려주면 오후에 수정화장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지속력을 자랑한답니다. “너 얼굴에 화장 반영구 한거니?”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지속력이 어마어마 해요!

다만 분사력이 좋지 않아서 포근한 안개 같은 분사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효과는 백점만점에 백이십점 이라는 점.

생각보다 성분이 좋지 않아서 데일리로 뿌리기에는 우리들의 피부에 부담스러운 부분이기에 확실한 고정력이 필요한 날에 뿌려주고 있답니다.

향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침 냄새인가 싶은 거부감 드는 향이 퍼지지만 고정력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 3초 정도는 참을 수 있죠?

가격: 118ml 3만 9000원
분사력: ★★★☆☆
지속력: ★★★★★

◇ 투쿨포스쿨 - 데이 메이크업 픽서

100% 온천수 빙하수 제품으로 성분이 착한데 건조함도 잡아주고 지속력도 좋은 가성비 최고인 제품이랍니다. 위에서 소개한 어반디케이의 가격과 용량이 부담스럽다면 그다음으로 추천 하고 싶은 아이랍니다.

오늘 소개한 픽서 중 가장 좋은 분사력을 가지고 있어요! 완벽한 안개분사로 얼굴에 뿌려주는 순간 부드럽고 가벼운 감촉에 기분이 좋아지는 단순한 우리들을 볼 수 있답니다. (너희 그렇게 쉬운 피부였니...?)

분사력을 자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한번만 뿌려줘도 우리들의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지켜 줄 수 있는 아이랍니다. 안개분사가 좋다고 너무 막 뿌리면 한통 순삭 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투쿨포스쿨 ‘데이 메이크업 픽서’ 의 안개분사력을 보여주는 사진이에요.

뿌리고 난 후 유분기가 많은 저한테 살짝 건조함이 느껴지는 정도이기에 건성이신 분들은 건조함이 많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격: 50ml 1만 2000원
분사력: ★★★★★
지속력: ★★★★☆

◇ 웨이크메이크 - 오일 컷 픽서

유분기 폭발로 픽서를 써도 잘 모르겠다거나 오히려 화장이 뜨는 것 같다는 분들에게 추천 해 주고 싶은 아이랍니다.

실리카, 칼라민 파우더가 함유 되어 있어서 번들거림을 잡아주기 때문에 보송보송하고 매트한 마무리감을 줄 뿐만 아니라 윈터그린 잎 추출물이 우리들의 피지 또한 케어 해 준다니 지성인 분들한테는 희소식이죠!

특히 덥고 습한 여름에 손이 가장 많이 가는데요 저는 가지고 다니면서 미스트처럼 한 번씩 뿌려주고 있답니다. 화장 지속력도 UP 시키고 유분기도 잡아주는 사랑스러운 제품이죠.

분사력은 어반디케이랑 비슷한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어반디케이가 가볍게 한곳으로 집중 분사라면 웨이크메이크는 무겁고 넓게 분사하는 정도의 느낌이랍니다.

파우더가 밑에 가라앉아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흔들어 주는 것 잊지 마세요!

가격: 80ml 1만 4000원
분사력: ★★★☆☆
지속력: ★★★☆☆

광고에 속고 속는 여러분들을 위해 가성비 좋고 지속력 짱짱한 제품들만 가져 온 거 아시죠?

이제 화장이 무너지는 걱정은 덜고 다같이 신나게 뛰어 놀아봅시다!!

마지막으로 좋은 픽서를 써도 잘못 뿌리면 픽서의 제대로된 기능도 못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시 픽서 뿌리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 베이스 또는 컨실러를 얼굴 위에 깔아준 후 메이크업 픽서를 한번 뿌려줍니다.
2. 픽서가 다 마르면 그 위에 파운데이션 또는 팩트를 두드려 마무리를 해준 후 픽서로 한번 더 고정을 해 주세요.
3. 픽서를 뿌린 뒤에는 손으로 두드리지 말고 자연건조 시켜줍니다.
4. T존 또는 유분기가 많은 곳이나 화장이 가장 먼저 지워지는 부분은 신경 써서 뿌려주세요.
5. 수정 화장할 때, 메이크업 픽서 사용 전에는 유분기를 제거해 준 후 가볍게 뿌려 주는게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beauty and sora

 #놓치지않을거에요 #어반디케이 #투쿨포스쿨 #웨이크메이크 #메이크업고정 #지워지지않아요 #지속력 #지속력갑 #메이크업픽서추천 #픽서추천 #솔직후기 #자석처럼 #붙어있어줘 #너말고 #내화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뎡이~ 2018-06-07 11:42:11
ㅋㅋㅋㅋㅋ해쉬태그ㅋㅋㅋㅋ너말고 내화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