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찾아온 캐나다 몬트리올 영어교육청 손님들
신성대 찾아온 캐나다 몬트리올 영어교육청 손님들
21일 상호협력·공동발전 업무협약식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6.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몬트리올 영어교육청 신성대 방문
캐나다 몬트리올 영어교육청 신성대 방문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11일 캐나다 몬트리올 영어교육청 관계자들이 대학을 방문해 업무 협약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교내 투어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성대학 장영숙 대외부총장과 고영주 WCC사업단장을 비롯해 몬트리올 영어교육청 Assistant director Angela Spagnolo, Rick David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와 교내투어가 진행되었다.

캐나다 몬트리올 영어교육청(EMSB, English Montreal School Board)은 1998년에 설립한 퀘백에서 가장 큰 영어교육청으로, 몬트리올의 영어 초․중․고 및 성인학교, 직업학교를 관장하는 기관이다. 초등학교 35개, 중고등학교 25개, 성인 및 직업교육 센터 12개 등 3만40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몬트리올 내 5개 공립교육청 중 지역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중, 동부를 관할하는 교육기관이다.

양 기관은 오는 21일 신성대학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인적교류와 프로그램 교환을 통해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신성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과 해외연수, 해외취업 활성화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영숙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국외 기관과 교육협력을 강화해 우리대학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핵심 인재이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