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강아지 아토피 수분젤- 타마누오일로 건강하게!
[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강아지 아토피 수분젤- 타마누오일로 건강하게!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6.1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미세먼지도 많아지고, 야외 산책으로 진드기나 꽃가루 등 외부환경에 의해서 피부질환을 앓게 되는 반려동물이 많이 있습니다. 귀나 눈 주위, 겨드랑이 염증이나 가려움증이 생기면서 반려동물들은 계속 긁거나 핥게 되는데요, 방치하면 증상이 더 악화되기 쉽습니다.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사람처럼 반려동물도 괴로워서 잠을 잘 못자고 발톱으로 긁어서 2차 감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보호자들은 자주 씻기면 되는 줄 알고 자주 씻겼다가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져서 악화시키는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생기기 전에 반려동물의 생활환경을 청결히 해주고, 아로마살균제를 뿌려주거나 외출시 진드기 퇴치제를 뿌려줌으로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발생하였다면 수의사를 찾아가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아토피를 일으키기 쉬운 균들이 있는데 이를 테면 효모균증이나 농피증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대처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토피’라는 단어는 그리스어로 ‘애매모호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아토피가 생기지 않게 관리해 주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고, 정확하지 않은 판단으로 악화시키는 일이 없도록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반려동물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는 많은 건강식품들과 화장품들이 있지만, 이번주는 주제에 맞게 아토피 수분젤 만들기에 대해 잠시 소개하겠습니다.

아토피수분젤 만드는 핵심 원료는 ‘타마누오일’입니다. 타마누오일은 남태평양에서 자라는 너트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오래전부터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시키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나병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했던 오일인 만큼 항박테리아와 항염에 효과적입니다. 타마누오일은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서 새로운 조직을 형성시켜 주기 때문에 아주 이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처치유나 화상에도 매우 효과가 좋도 아토피 피부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함께 들어갈 추천 아로마에센셜 오일은 ‘캐모마일로만’ 에센셜 오일입니다. 캐모마일로만은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며 옅은 회색빛을 띄는 오일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캐모마일을 귀하게 여겼기 때문에 태양의 신에게 바쳤습니다. 캐모마일로만은 두통이나 생리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며, 습진과 같은 피부염증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타마누오일과 캐모마일로만 그리고 보습에 도움이 되는 히아루론산 같은 재료를 계량해서 잘 섞어서 피부 이상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면 빠른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좋은 치료제도 많지만 화학성분의 첨가로 내성만 높아졌다고 말씀하시는 보호자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서두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피부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때 정확한 진단을 해보시고 가장 안전한 치료책을 찾으셔서 반려동물과 행복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