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창업기업 합동 전시회 참여
고려대 세종캠퍼스, 창업기업 합동 전시회 참여
창업보육센터 에스랩·드레스북 등 3개 업체… 18일부터 이틀간 세종시청
  • [충남일보=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6.1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h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보육센터 합도전시회 포스터.
rh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보육센터 합도전시회 포스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보육센터 입주한 ㈜에스랩, 드레스북, ㈜아인테크놀로지 등 3개 업체가 18~19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시 창업기업 합동 전시회’에 참여한다.

세종시와 홍익대 세종캠퍼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세종시 16개 우수 창업기업들이 참여하는 행사로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에스랩(대표 : 송윤익)은 병원 및 산업현장에서 1급 발암성 물질인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을 다루는 연구자들을 보호하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17년 7월 사업을 시작했다. ‘휘발성 유기화합물 차단 마스크’와 ‘새집증후군 제거제’ 등을 주력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차별화된 ‘옷 정리 아이템’을 주력제품으로 하는 드레스북(대표 : 심봉옥)은 2014년 창업한 이후 2017년 홈쇼핑에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성장하고 있는 업체이다. 

2015년 설립된 ㈜아인테크놀로지(대표: 임헌성)는 기초과학을 응용하여, 인체공학적인 과학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업체이다. 주력제품인 낚싯대 초경량화 장치 ‘피싱코레인’은 자연과학의 힘을 이용하여 낚시를 할 때 발생되는 팔의 피로도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보육센터 명현규 담당자는 “세종시 시민들에게 창업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의장(場)에 많은 관심 보여주셨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산하 BT융합 창업보육센터는 바이오기술 융합산업분야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지원하여 이를 통한 지역산업진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관람객들은 제품을 체험해보고 선착순으로 샘플을 받을 수 있다. 전시회는 18일 오전 9시 밤부터 오후 4시,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