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규모 '여성발명왕 EXPO' 열린다
사상 최대규모 '여성발명왕 EXPO' 열린다
27개국 160여명 참가… 28일부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서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8.06.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여성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발명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8 여성발명왕EXPO’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A홀에서 열린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상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우크라이나, 잠비아 등 전 세계 27개국 160여명의 여성발명인들이 우리나라를 찾을 전망이다. 

여성발명왕EXPO는 국내외 모든 여성발명인들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여성발명인들을 위한 행사다 

그동안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라는 이름으로 개최돼 온 이 행사는 올해부터 ‘여성발명왕EXPO’로 개칭 돼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세계 최대‧유일의 여성발명 축제의 장으로서 그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여성발명왕EXPO의 주요행사 중 하나인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는 전 세계 여성발명인의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대회로, 올해는 여성발명인 340여 명의 다채로운 발명품 380여 점이 출품된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산업재산권으로 출원 또는 등록된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 홍보함으로써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올해는 97개의 기업이 103개 부스를 통해 독특하고 기발한 발명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별도로 마련된 '생활발명홍보관‘에서는 지난 12월에 개최된 ’2017생활발명코리아‘의 수상작 18점이 전시된다. 사소한 불편을 해결하고자 한 여성들의 아이디어가 특허 출원돼 제품으로 만들어지기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여성발명왕EXPO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모바일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관람신청을 하면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iwi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