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중등 정보·진로교과 일체화 연수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중등 정보·진로교과 일체화 연수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8.06.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최춘식 기자]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15일 오후 2시에 공주 고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충청남도교육청 중등 정보 및 진로 교과교사 33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교 안착을 위한 중등 정보·진로교과 교육과정 일체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연수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이끌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란 교사들이 교과교육과정을 성취기준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학생참여중심의 배움중심수업을 진행하며, 수업과정 중 평가를 한 후 학생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춰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여 가르침과 배움이 일체화 되는 것을 의미한다.

연수 1부에서는 천안업성고등학교 조미옥교사(정보)와 고양덕이고등학교 최은주교사(진로)가 ‘정보․진로 교과별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방안’주제로 일체화 연수에 대하여 사례중심으로 진행했다. 연수 2부에서는 각 교과별 퍼실리테이터를 중심으로 교실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일체화 실천방안에 대한 분임별 실습과 조별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문일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등 정보·진로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이 향상되어 교사와 학생 모두가 주체가 되는 수업과 교실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고 했다.

앞으로도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배움의 즐거움을 더하고 협력하여 함께 배우는 교실, 다함께 행복을 나누는 교육의 장을 만드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