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연수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연수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06.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19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학부모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단위학교의 학교폭력예방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자질 함양을 목적으로 도교육청 연수 및 학교별 자체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 위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다양한 학교폭력사안에 대해 경험이 있는 학교현장의 중심에 있는 강사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기능, 숙지해야할 법규 이해, 자치위원회 운영, 학교폭력사안 분쟁 예방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한 기본적인 강의에 이어, 본인이 직접 경험하면서 체득한 교육적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를 펼쳤다.

문일규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교육활동에 함께해 주시는 노고와 본 연수 참석에 감사를 표하며, 사안처리 과정에서 학생들에 대한 애정과 미래를 위하는 진심이 학생 지도 및 선도의 판단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것과 학교폭력대책자치원회는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임을 당부했다.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 참석한 중앙초 위원은 분쟁조절, 재심과정, 화해조정 과정에 앞서 학생, 학부모 모두와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절차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는 것은 결국 사안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피·가해 관련 학생 모두를 위함임을 표현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폭력예방과 사안 발생 시 학생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학생을 위한 자질 함양을 위해 학교폭력대책위원 특히 학부모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