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그린금산 골든벨' 환경퀴즈대회 성료
금산군, '그린금산 골든벨' 환경퀴즈대회 성료
금산동초교 5학년 이수인 학생 등 6명 최우수상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8.06.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보존에 대한 의식을 심어주고, 21세기 환경지킴이를 육성하기 위한 『제13회 그린금산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환경퀴즈대회가 19일 오후 2시부터 금산학생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금산군과 금산교육지원청, 금산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회장 이조천)이 공동 주최한 이날 환경퀴즈대회에는 관내 초등학생 400여명이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골든벨퀴즈대회 형식의 OX퀴즈, 객관식·주관식 문제 등으로 진행됐는데, 환경관련 전문 용어와 기후 관련 지식 등 다양한 문제들이 출제돼 정답이 발표될 때마다 환호와 탄식이 교차하는 등 열띤 호응이 이어졌다.

특히, 축하 이벤트 공연 및 학용품, 자전거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제공돼 참가 어린이들의 기쁨을 더했다.

‘금산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 이조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환경퀴즈대회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 지켜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환경퀴즈대회에서는 열띤 경연을 펼친결과 최우수상에 금산동초교 5학년 이수인(도지사상) 어린이를 비롯해 ▶금산초교 6학년 길해강(군수상), ▶남일초교 5학년 추연호(의장상), ▶남일초교 5학년 채동규(교육장상), ▶추부초교 5학년 이소연(경찰서장장), ▶제원초교 6학년 정승훈(금산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 회장상) 등 6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