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함께 해서 더 신나는 다문화 시장놀이’ 행사
세종교육청, ‘함께 해서 더 신나는 다문화 시장놀이’ 행사
세계 여러 나라 다양한 문화 체험... 부모와 함께 재활용 판매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6.2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 유아생이 물건을 직접 구매하고 있는 모습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병설유치원 협력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함께 해서 더 신나는 다문화 시장놀이’ 행사가 20일 금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용현)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세종시 관내 병설유치원 협력네트워크 7개 유치원이 금남초병설유치원, 감성초병설유치원, 연남초병설유치원, 연동초병설유치원, 장기초병설유치원, 소정초병설유치원, 쌍류초병설유치원 유아들과 학부모와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세계 여러 나라의 과일과 채소와 과일, 문구용품, 슈퍼마켓과 인디언 모자 만들기, 포토존 등 유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시장놀이를 통해 유아들은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물건을 통해 다양한 나라와 교류를 생각 할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가정과 연계하여 재활용 할 수 있는 물건을 다시 사용해보는 친 생활 교육이 이루어졌다.

연남초병설유치원 교사(김은정)은 ‘소규모 유치원 간의 공동 행사를 통해 공동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서로 협력을 통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져 시장놀이 행사가 풍족하고 만족한 활동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다문화 시장놀이를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가진 물건에 관심을 가지고 세계 여러 나라와의 교류를 느끼며, 유아들이 직접 구매한 물품을 가정으로 가져가게 함으로써 주도성과 성취감,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부모님과 유아들이 그림도 그리고 물건도 흥정 하고 있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