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오성고, 선문대와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업무협약 체결
천안오성고, 선문대와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업무협약 체결
글로컬다문화교육센터·산학협력단, 다문화교육 및 학과체험 지원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6.2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오성고등학교-선문대 글로컬다문화교육센터(센터장 남부현) 및 산학협력단(단장 윤기용)과 업무협약을 체결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천안오성고등학교(교장 조영종)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생행복만들기를 위하여 선문대 글로컬다문화교육센터(센터장 남부현) 및 산학협력단(단장 윤기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천안오성고는 온 마을이 함께 학생을 교육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학교주변의 기관, 단체,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해 나가고 있는데, 이번 선문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교육 및 대학의 학과체험을 통한 진로직업체험활동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천안오성고 제1과학실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남 센터장은 “고등학교에 다문화 학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천안오성고의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 등에 강사지원 등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선문대학교의 훌륭한 교육시설 및 자원들을 학생들의 현재와 미래의 행복을 위하여 적극 활용하겠다”며, “넓은 의미의 마을교육공동체로서 선문대학교가 다문화교육 및 진로직업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는데 대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천안오성고는 지난 6월초 선문대 글로컬다문화교육센터의 지원으로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5회기에 걸쳐 총10시간의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학교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가게, 부성2동 주민센터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