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14회 계룡미술전&전국작가 초대전
계룡시, 14회 계룡미술전&전국작가 초대전
24일부터 계룡문화예술의전당서 70여점 전시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06.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한국미술협회 계룡지부(지회장 김명중)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2층 전시실에서 ‘제14회 계룡미술전&전국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공예 등, 미술 각 분야에서 계룡미술협회 회원 46명의 최근 작품과 초대작가 32명의 작품 등 총 78여 점을 선보인다.

계룡미술협회 김명중 회장은 “시민들이 여름길목 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시각 예술작품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대‧내외적으로 왕성하게 역량 있는 작가들의 작품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미술협회는 2003년 계룡시 승격과 함께 한 미술전문 단체로 40여명의 회원이 매년 정기전 및 각종 미술사업을 주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옥미술관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회원들이 참여하는 신년소품전(장옥에서 만나다展)을 개최한 바 있으며, 회원 그룹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전을 꾸준히 기획하고 있다.

또한 참여 회원들 중에서는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상 경력자 3∼4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미술협회 중앙본부 임원으로도 활동하는 등 전국적인 활동 영역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