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금강백제권역’ 우수권역 선정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금강백제권역’ 우수권역 선정
2017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 추진 ‘우수’… 인센티브 지급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8.06.2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 2017 성과평가에서 금강백제권역이 우수 권역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22일 시에 따르면 문체부는 각 권역의 ▲권역 통합홍보 마케팅 노력도 ▲지자체장 사업 추진 의지 및 적극성 ▲지자체 간 사업 협력도 ▲예산 집행률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2개 권역(백제문화권, 선비문화권)을 선정했다. 

대전시를 포함한 4개 지자체(대전·공주·부여·익산)는 자체 관광환경 개선사업은 물론 각 지자체 간 연계 관광이 가능하도록 공동사업을 진행하면서 매월 월례회의를 개최하는 등 SNS를 통해 상시 소통함으로써 개별 여행객들의 관광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선정으로 금강백제권역은 5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지자체별로는 약 1억2500만 원씩 배분돼 관광환경 개선에 추가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테마 여행 10선 사업을 통해 더욱 새로운 관광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은학 관광진흥과장은 “대전의 관광자원이 다소 부족하다고는 하지만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한 데다 풍부한 교통인프라 등의 강점이 있다”며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을 통해 여행객들의 관광환경을 개선하는 등 금강백제권역의 거점도시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에서 인근의 충남 공주시, 부여군, 전북 익산시와 함께 백제문화코스로 신청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