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새롭게 변신한 안흥내항 보러오세요”
태안군 “새롭게 변신한 안흥내항 보러오세요”
주변정비 공사 마무리… 총 222대 주차공간 조성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8.06.2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어업인 및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한 안흥내항 주변정비 공사를 마침내 마무리지었다. 사진은 안흥내항 전경.

[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태안군이 어업인 및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한 안흥내항 주변정비 공사를 마침내 마무리지었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총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근흥면 정죽리 안흥내항 주변정비 사업에 돌입, 이달 초 공사를 모두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1월 ‘안흥나래교’ 개통으로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주변 정비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온 데 따른 것으로, 군은 주차 공간 부족으로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보고 주차시설 확충에 중점을 둬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안흥내항 일대 1만 3170㎡ 면적에 아스콘 덧씌우기 공사를 진행하고 주차장 차선 도색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총 222대(소형 215, 대형 7)의 차량 주차공간을 조성하는 등 쾌적한 안흥내항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군은 ‘안흥나래교’ 다리를 중심으로 태안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안흥내항 지역의 관광 편의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흥내항 주변정비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지역 상인 및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관광 태안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