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후보 공모
‘제14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후보 공모
8월 10일까지 신청·추천 접수… 5개 부분 27명 선정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7.0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천안시가 기업인과 근로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 도모를 위해 우수기업인과 모범근로자를 발굴·시상한다.

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제14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대상자를 신청·추천받아 오는 10월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기업인대상 종합대상 등 모두 5개 부문 27명을 시상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추천 대상은 천안지역에서 공장등록을 필하고 3년 이상 운영 중인 전업률(전체 매출액에 대한 제조업의 비율) 30% 이상인 우수 중소제조업체이다.

포상대상자는 △종합대상 1명 △경영, 기술, 수출, 창업 등 부문별 대상 4명 △우수기업인상 5명 △모범근로자 15명 △중소기업지원 유공자 2명 등이며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쳐 ‘천안시 기업인의 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시는 ‘천안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수상기업의 대외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천안시를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 적극 홍보하고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사항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천안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보전 추가 0.25% 우대, 해외시장개척단과 박람회 참가·홍보 우선지원, 중소기업 R&D 역량강화사업 및 지식재산출원 지원사업이다. 또한 모범근로자에게는 사기진작을 위해 외국연수의 기회도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천안시청 홈페이지(www.cheonan.go.kr)의 공고문을 참조해 관련 서류를 기업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41-521-546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중소기업 발전·육성에 공로가 있고 산업발전에 모범이 되는 기업인, 근로자, 기업지원 단체, 기관 유공자 등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 포상하기 위해 매년 ‘천안시 기업인의 상 ’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