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중앙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배움 열기' 가득
천안시중앙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배움 열기' 가득
24일까지 '영화로 보는 역사 속 인물' 강의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7.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중앙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진행 모습
천안시 중앙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진행 모습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박상임)이 운영하고 있는 ‘인문독서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이다.

1차 강의는 <‘논어’ 속 12제자, 사람을 읽다!>를 주제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김시천 강사가 나서 동양고전 속 인물들을 우리의 삶의 모습과 연결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시나리오 작가 김정미 강사가 이끄는 2차 강의 <영화로 보는 역사 속 인물>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역사와 인물에 관한 내용을 주요 장면을 통해 소개하고, 역사 속 인물들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고전은 어렵다고 생각해 읽기 힘들었는데 강사님이 공자와 제자들의 성격과 대화를 통해 논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셔서 매우 흥미로웠다”며 “남은 강의도 기대되고 지인들에게 강력히 추천해 다른 고전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1·2차 주제가 끝나면 다음달 17일부터 3차 강연 <초상화에 감춰진 옛이야기>를 주제로 천안시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접수문의 ☎ 041-521-37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