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알로에 수딩겔 - 탱글탱글 수딩겔, 내 피부도 탱탱하게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알로에 수딩겔 - 탱글탱글 수딩겔, 내 피부도 탱탱하게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8.07.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불볕더위가 계속되는 여름철에는 피부 온도가 상승해 피지분비량이 늘어나게 됩니다.또 자외선에 피부가 오랜 시간 노출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화상과 피부암의 위험까지 있어요.

오늘은 여름철 자외선과 햇빛 때문에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알로에 수딩겔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여름에 꼭 필요한 화장품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도록 유화제와 방부제는 첨가하지 않습니다.


알로에 수딩겔  만들기

준비물
준비물

 

<만드는 방법>

1. 알로에베라겔 100g을 기준으로 만들어볼게요.

알로에베라겔은 인터넷으로 구입해도 되고, 마트나 화장품 가게에서도 쉽게 볼 수 있어요.

‘베라’는 라틴어로 ‘진실’을 뜻하는 말로 고대인들이 가장 믿을 수 있는 약이라고 생각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알로에는 화상과 염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호호바오일 5g을 넣어주세요.

호호바오일은 아토피, 건선, 민감성 등 모든 피부에 좋아요. 흡수력이 좋고 끈적임이 적어서 여름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호호바오일 대신 달맞이꽃오일, 올리브오일도 좋아요)

3. 병풀추출물 3g을 넣어주세요.

요즘 피부재생으로 인기있는 추출물이에요! 고투콜라추출물, 마데카솔 연고의 원료입니다. 피부재생, 상처치료, 여드름, 아토피에 도움되는 추출물입니다.

4. 황금추출물 3g을 넣어주세요.

한약에서는 열을 내리고, 얼굴의 붉은기운 조절, 미백, 노화예방, 피부진정, 트러블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5. 글리세린 3g을 추가합니다.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히아루론산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6. 티트리 에센셜오일 2방울을 떨어뜨려요.

화상, 가려움증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오일입니다.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사용해도 좋아요)

7. 잘 저어주세요!

8. 소독된 용기에 담아주세요. 

9. 얼굴과 몸 전체에 바를 수 있는 탱글탱글 수딩겔이 완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