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출산장려 확산과 일·가정 양립 기여한 공로 인정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7.1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천안시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전미순)가 11일 출산장려 확산과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저출산과 고령화 대응에 기여한 개인, 민간기관, 공공기관을 선정해 표창했다.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일·가정양립사업과 임신·출산·육아·문화교육, 상담, 홍보사업 네 부문으로 나눠 중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출산장려를 위한 문화교육으로 자녀들과 교감할 수 있는 베이비마사지, 오감만족 베베 통합놀이, 임산부 영화제, 임산부 요가, 숲 태교, 부부태교 요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교육 파파스쿨, 일가정 그리고 행복 자조모임 운영, 아빠와 추억만들기 주말 특강 등을 진행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아빠가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육아고충을 함께 공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직장맘들을 격려하고 삶의 균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미순 센터장은 “2012년에 전국 최초로 개설된 센터가 어려움 속에서도 이번 장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출산장려와 일·가정 양립 및 사회분위기 조성·확산을 위한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현 여성가족과장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정부정책에 맞춘 적극적인 출산장려정책 전개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육아와 교육환경이 우수한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