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천연비누 만들기- ① 카렌듈라 허브비누, 피부를 부탁해~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천연비누 만들기- ① 카렌듈라 허브비누, 피부를 부탁해~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8.07.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안녕하세요^^ 더워요 더워요~!!

며칠 전부터 35도 가까운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올해는 장마도 일찍 끝나고 한달 가까이 무더위가 이어진다고 해요. 이렇게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에는 몸이 지치기 쉬운 것처럼, 우리의 피부도 지치기 쉬워요.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는 피부관리에 소홀해지기 십상이죠. 몸도 힘든데 피부까지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는 특히 피부 청결에 신경을 써줘야 해요. 천연비누는 청결 뿐만 아니라 재생, 보습효과 등 다양한 장점이 많아요.

오늘은 카렌듈라 허브를 이용한 보습비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국화과 식물의 예쁜 오렌지색 빛인 카렌듈라는 아토피 피부, 민감성 피부에 효능이 좋아서 화장품에 첨가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습진, 피부염, 상처, 피부재생, 보습에도 좋아요!

<재료>

투명베이스, 에탄올, 몰드(종이컵 대체 가능), 비커(종이컵 대체 가능), 시어버터, 글리세린, 카렌듈라 추출물, 카렌듈라 허브, 라벤더아로마오일, 레몬아로마오일.

<만드는 방법>

1. 투명베이스를 네모로 자른 다음,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2. 에탄올로 몰드, 비커를 꼭 소독해야 됩니다.

3. 보습제 글리세린 2g을 넣어주세요.

4. 카렌듈라 추출물을 1g 넣어주세요. 추출물을 넣으면 카렌듈라 효과가 더 좋아져요.

5. 시어버터 1g을 넣어주세요. 시어버터는 아프리카의 민간치료제로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시어나무(shea tree)의 열매에서 채취한 식물성 유지로,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상처를 재생하는 효능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화장품의 보습제나 연화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어요.

6. 라벤더 아로마 오일을 10 방울 넣어주세요.

7. 레몬 아로마오일을 10방울 넣어주세요.

8. 카렌듈라 허브를 넣어주세요.

9. 투명 비누베이스를 넣어주세요. 55도 이하에 넣어주는게 좋아요.

10. 잘 섞은 다음 몰드에 부어주세요. 굳은 비누를 꺼낸 뒤에는 랩을 싸서 보관해주시면 좋습니다.

11. 카렌듈라 허브비누가 완성되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