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모낭충비누 만들기, 초보자도 손쉽게 '뚝딱'
[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모낭충비누 만들기, 초보자도 손쉽게 '뚝딱'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7.1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낭충비누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MP비누(Melt & Pour Soap)라고 불리는 녹여 붓기 비누 - 지난주 브라이트닝 비누에 이어 모낭충 비누 만들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반복되는 내용이지만 MP비누란 미리 만들어진 비누베이스를 녹여서 원하는 모양이나 타입으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비누이기 때문에 초보자나 어린이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어서 인기가 좋은 비누입니다.

비누베이스 몰드에 붓기

MP비누에는 기본적으로 보습에 좋은 히아루론산과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있어서 예민하고 연약한 피부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더욱이 거품력과 세정력이 풍부해서 사용감도 매우 뛰어납니다.

반려동물에게 흔히 발병되는 여러 가지 피부병이 있습니다. 아토피나 알러지성 피부병, 곰팡이성이나 세균성 피부병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낭충으로 인한 피부병도 있습니다.

모낭충은 털 주머니 내에 살고 있는 외부기생충입니다. 모낭충 피부병은 면역력이 부족한 동물들에게 많이 생길 수 있고, 주로 얼굴부분과 발끝부분에서 발병된다고 하는데, 동물병원에서 정확하게 진단받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P비누 베이스에 모낭충피부에 효과가 좋은 천연분말을 추가로 넣어 줍니다. 각종 피부질환에 약석으로 쓰이는 맥반석 천연분말이나 살균작용에 좋은 편백 천연분말을 넣으면 모낭충 피부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편백분말은 피톤치드 효과가 있는데, 피톤치드의 그리스어는 식물을 뜻하는 피톤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를 합성한 말입니다.

여기에 함께 더할 에센셜오일은 클라리세이지 오일입니다. 클라리세이지는 잎과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서 진드기퇴치제에도 사용되었던 오일입니다. 라틴어로 안정과 치유, 맑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클라리세이지는 상처의 감염을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박테리아나 모낭충 같은 피부 감염을 방지해 줄 수 있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에 더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주고 짜증이나 불안감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질환에 더할 나위 없는 천연에센셜오일입니다.

녹여진 비누 베이스에 천연분말과 에센셜오일을 첨가하여 몰드에 넣고 굳힌 다음 모낭충비누로 목욕을 시켜보세요!

자극이 전혀 없고, 인위적이이지 않아서 반려동물을의 피부를 안심하고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