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내포신도시 미분양용지 분양률 제고 당부
충남도의회, 내포신도시 미분양용지 분양률 제고 당부
행정자치위원회, 충남개발공사 주요업무 보고
  • 최솔 기자
  • 승인 2018.07.1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최솔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7일 열린 충남개발공사 소관 주요업무 보고에서 내포신도시 미분양용지 분양률 제고를 위한 대응책 마련을 주문했다.

특히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운영과 새로운 먹거리 창출, 산업단지 분양률 제고 등을 위한 제언을 쏟아냈다.

이영우 위원(보령2)은 “대학이나 병원부지 등 미분양 용지가 공사의 수익성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신도시 활성화에 방해적 요인으로 작용한다. 용도변경 등 다각적인 방향을 모색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선영 위원은 “최근 쓰레기자동집하시설 사고가 발생해 안전상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며 “신도시 쓰레기자동집하시설의 안정성과 유지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안장헌 위원(아산4)은 “수익성도 중요하지만 공사의 설립 취지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향후 사업추진시에도 사기업에서 하지 못하는 공공성을 높이는 분야에 적극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공휘 위원장(천안4)은 “자치단체에서 제안하는 사업에 대해 검토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공사의 전문성을 특화시켜 공격적으로 경영전략을 펼쳐나갈 필요가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조길연 위원(부여2)은 “내포신도시 완공으로 공사의 먹거리가 다 떨어졌다”며 “청사 신축 등 자치단체 대행사업 위주를 탈피해 원도심개발사업 등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자위는 이날 개발공사 신규 투자사업 시행동의안에 대해서는 경제성분석 미흡과 수익성, 사업대상지 현장조사 등을 위해 보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