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 개최
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 개최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7.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사진 :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 포스터
▣ 관련 사진 :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 포스터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8곳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문화상품 개발을 장려하고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백제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8곳의 백제역사유적지구를 통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공예품, 문구사무, 패션잡화, 어린이 상품 등 서적, 음반을 제외한 다양한 문화상품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문화상품과 관광기념품으로서의 활용가치, 심미성 등을 잘 표현한 16개 작품을 선정하여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접수를 받고, 실물 작품은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대전 예술가의 집 소통의 방에서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은 충청남도, 전라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의 전시·홍보용으로 활용 될 예정이며, 온라인 판매 활로를 개척하는 등의 마케팅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백제가 남긴 선물과도 같은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오래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문화상품이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http://www.baekje-heritag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