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진드기 잡는' 천연 계피스프레이 만들기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진드기 잡는' 천연 계피스프레이 만들기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8.10.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오늘은 진드기 예방, 진드기 퇴치에 도움되는 계피스프레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진드기를 박멸하는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어요.

시나몬이 가지고 있는 신남알데히드라는 성분과 유게놀이라는 성분이 진드기를 죽이거나 퇴치,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의 사체와 배설물은 비염 뿐 아니라 천식, 아토피 등의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실제로 아토피환자의 80%가 집먼지진드기 부분에서 양성반응이 많이 나온다고 해요. 육안으로는 관찰이 어렵고, 섬유조직에 견고하게 붙어 지내면서 사람들의 인설, 비듬 등을 먹고 살기 때문에 피부가 직접 닿는 침구, 소파, 카펫, 베개, 인형 등에서 서식합니다.

특히 베개 속 세균들은 피부염, 천식, 결막염, 비염 등 다양한 알레르기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계피스프레이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사용법>

- 살인진드기로 야외활동이 걱정되셨던 분들 캠핑, 등산시 옷, 신발 등에 뿌려주세요.

- 매트리스, 침구, 베개 등 진드기가 걱정되는 부분에 뿌려주신뒤 탈탈 털어서 햇빛에 건조시켜주세요. 햇빛건조가 어려울 시 드라이기, 침구전용청소기를 이용해주세요.

꼭 잘 털어주셔야 됩니다~ 사체가 남아있을 경우 다른 질병을 유발할수 있어요!

- 음식물 쓰레기 근처에 뿌리면 날파리 예방에도 도움됩니다.

<천연 계피스프레이 300g 만들기>

1. 소독한 유리용기에 시나몬스틱을 반쯤 채우고, 에탄올을 가득 넣고 2주~4주를 숙성시켜주세요. 이렇게 에탄올로 우려낸 원액을 팅쳐라고 해요. 

왼쪽에는 4주이상 된 계피팅쳐에요! 색깔이 굉장히 진해졌죠~

2. 소독효과가 있는 에탄올을 110g 넣어주세요.

3. 계피팅쳐를 30g을 넣어주세요. 추가로 계피추출물을 넣어도 좋아요.

4. 편백워터를 50g 넣어주세요. 편백워터는 이미 많은 매스컴에서 소개가 될만큼 효능이 좋아요~ 피부에 자극이 없구요 각종 세균 진균에 대한 향균효과가 뛰어납니다.

5.정제수로 가득 채워주세요.

6. 효과가 좋은 천연 계피스프레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한번 만들어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