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아토피비누 만들기- 반려동물 건조한 피부에 보습 '한방울'
[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아토피비누 만들기- 반려동물 건조한 피부에 보습 '한방울'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7.2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MP비누(Melt & Pour Soap)라고 불리는 녹여 붓기 비누 중 아토피비누를 소개하겠습니다.

MP비누 베이스에는 히아루론산과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그 자체만으로도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천연 첨가물들이 더해 진다면 반려동물의 피부질환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반려동물에게 흔히 발병되는 여러 가지 피부병 중 아토피는 ‘애매모호하다’라는 뜻의 그리스어에서 알 수 있듯이 원인이 불분명한 피부질환입니다.
한 번 발병하면 완벽한 치유가 쉽지 않기 때문에 발병하기 전 미리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피부는 아주 얇아서 사람보다 손상되기 쉽습니다. 강아지 표피의 재생주기는 22일 이기 때문에 목욕을 너무 자주 하다보면 오히려 건조증과 같은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토피 피부 문제가 있다면 주 1,2회 약욕을 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을 잘 해주어야 합니다. 반려동물 아토피는 사람처럼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가려움으로 계속 긁다보면 상처가 날 수 있고, 상처는 다른 세균감염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일단 피부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MP비누로도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비커에 비누 베이스를 녹이고 천연분말과 에센셜오일을 첨가하여 기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에 도움이 되는 천연분말은 ‘진피’ 분말입니다.

진피는 귤껍질로 만든 천연분말로서 가렵고 건조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들어갈 추천 아로마에센셜 오일은 ‘캐모마일로만’에센셜 오일입니다.
캐모마일로만은 아토피수분젤 만들기에도 추천했던 오일이기도 합니다. 다시 한번 설명하자면, 캐모마일로만은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입니다. 색상은 옅은 회색빛을 띄는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캐모마일을 귀하게 여겼기 때문에 태양의 신에게 바쳤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캐모마일로만은 두통이나 생리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며, 습진과 같은 피부염증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는 다른 피부질환보다 완치도 힘들고 보호자의 끈기와 관심과 사랑이 필요로 하는 질병입니다. 빨리 낫지 않는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끊임없이 인내심을 가지고 살핀다면 건강한 피부로 회복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