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질자원硏 'CO2를 품은 돌, 석회암' 특별전
지질자원硏 'CO2를 품은 돌, 석회암' 특별전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8.07.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 지질박물관은 오는 9월 21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CO2를 품은 돌, 석회암'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KIGAM 기원 100년, 설립 70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이번 'CO2를 품은 돌, 석회암'특별전은 인류의 역사․생활․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도 그동안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석회암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전시와 체험으로 기획됐다.

특별전에는 일본 오키나와 유공충 모래와 멕시코 여인의 섬 산호 모래 등 각국의 석회질 퇴적물 8종이 전시된다. 백악, 스트로마톨라이트, 산호 석회암, 삼엽충 석회암, 석회각력암, 종유석, 결정질석회암, 생교란 석회암 등 다양한 지질시대에 생성된 국내 외 석회암 25종도 전시되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또 전시품과 패널,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석회암 지형, 활용, 중요성 등을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미경을 통해 석회암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공간도 마련돼 있다.

석회암 특별전 입장은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10시부터 17시이다. 매주 월요일과 8월 16일은 휴관이다.

최성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석회암이 어떻게 활용되며 지구 환경을 조절하는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배우고, 더 나아가 주변의 석회암에 흥미와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